윤강로 동문(인도어과 77학번)
윤강로 동문(인도어과 77학번)
  • 발전협력팀
  • 승인 2007.01.23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강로 동문(인도어과 77학번, KR투자 대표)은 사업가로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여 국내 금융선물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육 및 장학사업을 통해 사회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모교의 발전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윤강로 동문을 예우하기 위해 2004년 2월 개관한 서울캠퍼스 본관 1층에 세미나실 1실 및 전산실습실2실을 윤강로세미나실 및 윤강로전산실습실I, II로 지정하였습니다.

1957년 10월 20일 생인 윤강로 동문은 본 대학교에서 인도어를 전공하여 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서울신탁은행 증권운용부에서 15년간 근무하면서 실물금융경제에 대한 지식과 실무경험을 쌓았고 1994년 미국 DePaul 대학에서 금융선물(Derivatives)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2001년에는 본 대학교 세계경영대학원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였고, 2003년 2월 27일에는 그간의 사회 발전 및 모교 발전에 대한 공로로 우리 대학에서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윤강로 동문은 1997년 파생상품 전문 투자운용회사인 'KR투자(전. 서울금융선물)'을 설립하여 탁월한 시장분석능력과 독특한 경영철학을 통해 국내 최대의 거래규모와 경이적 운용성과를 기록하며 국내 굴지의 성공적 회사로 발전시켰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각종 강연과 지도를 통해 국내 파생금융시장의 발전모델을 제시하면서 해외 선진 투자기업들과 함께 투자운용사업을 전문화하여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윤 동문께서는 자신의 능력이 많은 사람과 사회에 이로움이 될 수 있는 그런 인생관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본 대학교를 비롯하여 각급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 및 장학사업을 추진하여 우리나라의 교육발전에 필요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선 및 기타 공익사업을 통하여 수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모범적 경영인상을 제시하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사회문화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윤강로 동문께서는 모교인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20억원을 기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