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1학기 재직동문교수회 장학금 전달식 열려
2011학년도 1학기 재직동문교수회 장학금 전달식 열려
  • HUFSNEWS
  • 승인 2011.03.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3월30일(수)오전10시30분,서울캠퍼스 대학본부2층 이덕선 회의실에서 ‘2011학년도 재직동문교수회 장학금 및 김광요 교수 장학금 전달식’이 거행되었다.이번 학기 재직동문교수회 장학생으로는 신대륙(일본어과),김아람(사학과)학생이 선발되었으며,김광요 교수 장학생으로는 박봉현(독일어과)학생이 선발되었다.

이 날 전달식에서 최재철 재직동문교수회 회장은 “우수한 성적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축하한다” 며,“외대 재직 동문 교수들이 매 학기 십시일반으로 기금을 모아 장학금을 조성하고 있다.향후 장학기금 조성액을 늘려 더 많은 후배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어서 수혜자 김아람 학생(인문대학 사학과)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불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열심히 공부하여 장차 학교를 빛낼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최재철 교수(일본학부),박치완 교수(철학과),문남권 교수(스페인어과),임대근 교수(중국어통번역학과)가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함께 했다.

한 편 재직동문교수회는 매 학기마다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열의를 갖고 있는 학생3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이 장학금은 모교 제자이자 후배들을 위해 동문 교수들이 애정과 정성을 모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