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12 화 13:14
기사목록 보기

제41차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HIMUN) 행사 개최

HUFSNEWSl승인2017.08.07l수정2017.08.07 14:4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8월 6일(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41차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 행사가 개최되었다.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HIMUN,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은 대학생과 대중들에게 보호무역주의 흐름에 대한 국제적 논의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보호무역주의 흐름의 대두에 따른 신 국제질서 모색'을 주제로 한 모의유엔총회를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모의유엔총회에서는 한국외대 재학생 및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11명이 한국, 중국, 멕시코, 인도, 영국, 미국, 독일, 사우디아라비아, 몽골, 브라질, 스위스의 대표로 참여하여 각국의 언어로 의제에 대한 입장을 발언하였다. 특히 이번 41차 모의유엔 총회는 UNDPI(유엔공보국)와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이 2009년 발표한 모의유엔 의사규칙인 'UN4MUN'지침서를 참고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유엔총회 및 실제회의과정을 담아 내려고 노력하였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김인철 총장, 인도 대사관 Mr. Vikram Doraiswami 대사, 민동석 총동문회장(전 외교부 차관)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진행하였으며, 오준 전 UN 대사와 서울특별시 박원순 시장이 영상축사를 통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통역기를 무료로 대여해 UN 공식 언어 6개와 한국어로 총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은 1958년 유엔군축을 의제로 국내 최초의 모의 유엔&외국어 학술행사로 출발했으며, '국제평화와 인류의 안전을 위한 자유, 평등, 박애'라는 UN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학술의 장'이다.

HUFSNEWS  hufspr@hufs.ac.kr
<저작권자 © HUFS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UFSNEWS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HUFS NEWS 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