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차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HIMUN) 행사 개최
제42차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HIMUN) 행사 개최
  • HUFSNEWS
  • 승인 2018.08.13 14: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2일(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42차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 행사가 개최되었다.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HIMUN,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은 대학생과 대중들에게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생들에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질서 안정을 위한 다자협력의 필요성을 전달하고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질서 안정을 위한 다자협력 방안'을 주제로 한 모의유엔총회를 외교부의 공식후원을 받아 개최하였다.

이번 모의유엔총회에서는 한국외대 재학생 및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12명이 한국, 중국, 인도, 영국, 미국,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브라질, 브루나이, 러시아 그리고 이집트의 대표로 참여하여 각국의 언어로 의제에 대한 입장을 발언하였다. 특히 이번 42차 모의유엔 총회는UNDPI(유엔공보국)와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이 2009년 발표한 모의유엔 의사규칙인 'UN4MUN'지침서를 참고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유엔총회 및 실제회의과정을 담아 내려고 노력하였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김인철 총장, 민동석 총동문회장, 스페인 대사관 Mr. Gonzalo Ortiz 대사, 남상민 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UNESCAP) 동북아 사무소 대표대행, 국제예술진흥원 임재동 이사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통역기를 무료로 대여해 UN 공식 언어 6개(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중국어)와 한국어로 총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은 1958년 유엔군축을 의제로 국내 최초의 모의 유엔&외국어 학술행사로 출발했으며, '국제평화와 인류의 안전을 위한 자유, 평등, 박애'라는 UN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학술의 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 2018-10-04 14:58:35
한을이 코와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