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도서관 기공식 개최
스마트 도서관 기공식 개최
  • HUFSNEWS
  • 승인 2018.10.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8일(월) 17시 서울캠퍼스 도서관 앞에서 이은구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스마트도서관 기공식이 개최되었다.

2020년 3월 개관을 목표로 건설되는 스마트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4,400평 규모로, 지하에는 70만여 권의 서적을 보관할 수 있는 폐가식 수장고와 지상에는 50만여 권의 서적을 보관할 수 있는 개가식 서고가 들어서고 1,700여석의 열람실, 80여실의 캐럴, 카페라운지, 미디어플라자, 컨퍼런스룸 등 학생들의 편의와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엘리베이터 설치 및 친환경 ICT기반 스마트 설비를 접목한 스마트 도서관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김인철 총장은 이날 축사에서 “오늘이 있기까지 도서관 건립에 보여주신 동문들 기업인들 그리고 외대 가족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에 기공식의 첫 삽을 뜰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리고 도서관 완공시 기부자들에 대한 예우 공간에 대해 설명했다.

민동석 총동문회장은 “학교와 동문 모두의 노력으로 오늘과 같은 날이 오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학교 발전을 위한 15만 동문들의 많은 동참을 독려했다. 

이덕선 해외동문연합회 이사장은 “고대하던 기공식이 오늘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역사적인 현장을 보기 위해 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단 걸음에 도착했다. 이제 스마트 도서관 건립 사업이 첫 삽을 뜬 만큼 모두가 염원하는 멋진 도서관이 탄생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안중헌 총학생회장은 “선배님들과 동문, 기업인들 여러분들 덕에 우리 학생들의 염원이었던 스마트 도서관의 기공식을 진행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편리한 도서관으로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이 날 기공식에는 김인철 총장, 민동석 총동문회장, 이덕선 해외동문연합회 이사장, 윤윤수 FILA Global 회장을 비롯한 우리 대학 학과 동문회 회장들과 기업인들, 시공사 대표 그리고 강덕수 서울캠퍼스 부총장, 조기성 글로벌캠퍼스 부총장, 김현택 대외부총장, 김종석 산학연계부총장 등 교무위원과 주요 관계자, 안중헌 총학생회장과 재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기공식에 이어 스마트 도서관 건립에 소중한 기금을 희사해 주신 분들을 모시고 본관 13층에서 진행된 리셉션에서는 윤윤수  FILA Global 회장이 도서관 건립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기존 7억 원 기탁에 더해 13억 원을 추가하여 총액 20억 원의 기금을 희사하기로 약정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