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박명석 ㈜진석실업 회장, 학교 발전기금 5억 원 기탁
故박명석 ㈜진석실업 회장, 학교 발전기금 5억 원 기탁
  • HUFSNEWS
  • 승인 2018.12.1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12월 13일(목), 故박명석 ㈜진석실업 회장 겸 사단법인 아름다운공동체 이사장(영어 57)의 유족 측에서 우리대학 발전기금으로 5억 원을 기탁하였다. 이는 故박명석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고인께서 생전 약정하신 발전기금을 기탁한 것이다.
故박명석 회장은 우리 학교 영어과 교수로 강단에 선 바 있으며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창립, 세계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역임 등으로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장학사업, 멘토링 사업 지원, 영어에세이 컨테스트 지원 등 모교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우리 학생들이 졸업 후 세계로 나가 외대를 빛낼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라며 꾸준한 장학기금 및 발전기금 기탁으로 우리 학교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뒷받침해온 고인의 뜻을 기려 우리 학교에서는 2018년 HUFS AWARD를 수여하였다.
한편 故박명석 회장의 학교 발전기금 기탁액은 이번 기탁 건을 포함하여 총 9억 6천만 원에 달하며 2006년 영어대학 지정 첫 발전기금 기탁을 시작으로 지난 10년 간 동문회관 건립기금, 글로벌장학금, 박명석 장학금, 4.19 동지회 장학금, 총동문회 멘토링 사업 등 분야를 막론하고 학교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