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철(이탈리아어 76) 강의실 헌정식 개최
전성철(이탈리아어 76) 강의실 헌정식 개최
  • HUFSNEWS
  • 승인 2019.03.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3월 8일(금) 오후 4시, 우리대학 본부 225호에서 전성철(이탈리아어 76, ㈜세이브 대표이사) 강의실 명명식이 거행되었다. 전성철 대표는 서양어대학 이탈리아어과 전성철장학금 명목으로 현재까지 약 1억여 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우리 대학에서는 귀한 재원을 희사한 기부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본관 225호 강의실을 헌정하였다.

이재원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김인철 총장은 ”전성철 대표님께서 기탁하신 장학금은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학업 성과를 내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왔다“며 ”전성철 대표님의 큰 뜻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 전체로 뻗어나가는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에 전성철 대표는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학교를 운영하는 것 또한 얼마나 힘들고 고된 길일지 짐작이 간다“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재학생들을 훌륭한 사회인으로 키워내는 여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장학금 기탁 소회를 남겼다. 또한 ”이렇게 강의실을 헌정 받아 매우 기쁘다. 오늘 이 기쁜 자리에 함께해주신 이탈리아어과 여러분과 도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날 헌정식에는 김인철 총장, 김학태 재무·대외부총장, 김봉철 서울 학생·인재개발처장, 이재원 대외협력처장, 이탈리아어과 김시홍 교수, 최병진 학과장, 이탈리아어과 박관수 동문회장, 이탈리아어과 재학생 및 전성철 장학생, 발전협력팀 직원 등이 참석하여 함께하였다.

한편 전성철 대표이사는 1983년 우리대학 이탈리아어과를 졸업하고 1988년 각종 생활용품 및 유아용품 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무역상사 ㈜세이브를 설립하였다. 이후 30여년 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로 ㈜세이브를 대한민국 대표 전문무역상사로 이끌었으며 국경을 넘어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선도하는 무역회사로 성장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