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연구소 HK+사업단, 간디특강시리즈 성황리 개최
인도연구소 HK+사업단, 간디특강시리즈 성황리 개최
  • HUFSNEWS
  • 승인 2019.05.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성교수가 동국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호성 교수가 동국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대학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간디아슈람)과 주한인도문화원에서 간디탄생 150주년을 기념하여 공동으로 기획한 간디특강시리즈 <간디, 세상을 바꾸다>의 두 번째 강의가 2019년 4월 26일(금)에 동국대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간디아슈람, 주한인도문화원, 동국대 다르마칼리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 인도대사관이 후원하는 이번 특강은 ‘간디 사상과 그 한국적 수용’을 주제로 동국대 불교학부 김호성 교수가 진행하였다. 주요 내용은 간디의 무소유, 비폭력 사상의 인도 사상적 배경을 탐색하고 이러한 사상에 대한 법정스님, 함석헌 등의 평가를 담았다.

간디탄생 150주년 기념 <간디, 세상을 바꾸다> 시리즈는 전국의 대학과 기관에서 매월 1회씩 진행되며 세 번째 강의는 5월 23일(목) 전남대학교에서 ‘간디, 새 게임의 법칙으로-Gandhi, Reinventing the Rules of the Game’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 안내는 인도연구소 홈페이지(http://www.southasia.or.kr/) 및 간디아슈람 블로그(http://blog.naver.com/hkgandhi)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의를 참가한 참가자들이 김호성교수의 ‘간디 사상과 그 한국적 수용’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강의를 참가한 참가자들이 김호성 교수의 ‘간디 사상과 그 한국적 수용’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