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봉사단, 베트남서 교육 봉사 진행
한국어 교육 봉사단, 베트남서 교육 봉사 진행
  • HUFSNEWS
  • 승인 2019.08.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한국어 교육 봉사단은 베트남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 한국어 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선진 교수법을 전수하기 위해 지난 8월 3일(토) 베트남으로 출국하였다. 봉사단은 우리대학 KFL대학원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학과 학생, 사범대학 한국어교육과 등의 학부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솔 총괄은 김재욱 교수(한국어 교육 전공)가 담당한다. 우리대학은 ‘경기청년해외봉사단’ 사업의 협력 대학으로 선정되어 이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현지 봉사 장소인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는 우리 대학과 국제교류협약을 맺고 있으며, 경기도 지원 스마트형 교실 구축 학교이다.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우리 대학 봉사단은 지난 한달간 우리대학 대학원에서 다섯 차례 공식적인 사전 모임을 가졌다. 이는 현지에서 보다 원활한 봉사 활동을 하기 위함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다. 먼저 봉사단을 대상으로 베트남어 교육이 진행되었다. 베트남어 강의는 Pham Thu Trang 학생(한국외국어대학교 KFL 대학원 소속, 국적 베트남)이 제공하였다. 이후에는 각종 공지 전달 및 의견 수렴이 이루어졌으며, 베트남 학생들에게 보다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한 팀별 회의를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현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달려라병원’ 박재범 원장 제공)도 실시하였다.

한편, 지난 6월 8일(토)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경기도 국제개발협력사업 경기청년해외봉사단의 시작을 알리고, 안전한 해외봉사를 위한 단체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실시된 ‘2019 경기청년해외봉사단 발대식’에 우리대학 봉사단이 참석한 바 있다. ‘경기청년해외봉사단’은 경기도에서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해외 봉사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청년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