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하계 해외단기어학연수, University of Toronto에서 4주간 진행
2019년도 하계 해외단기어학연수, University of Toronto에서 4주간 진행
  • HUFSNEWS
  • 승인 2019.08.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글로벌캠퍼스는 지난 7월 8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University of Toronto(QS세계대학순위 28위, 2019년 기준)에서 4주간 집중단기어학연수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단 20명은 높은 경쟁률 속에 서류전형 및 개별 면접 등을 통하여 선발되어 오리엔테이션 등을 거쳐 현지 연수단원으로 선발되어 1인당 300만원의 국제화장학금을 지원받아 4주간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University of Toronto에서 수업은 물론 다양한 Social activities, Volunteer Works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단은 우리 대학 지식출판콘텐츠원(원장 가정준)과 토론토 여행 가이드를 e-book으로 제작하는 공동 프로젝트도 맡아 정규수업 시간 이후에는 현지의 다양한 문화와 볼거리, 명소 등을 팀별로 찾고 조사하는 흥미로운 외부활동도 수행하였다.

김수완 학생·인재개발처장은 토론토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수업 참관 및 연수단원들과 격려 자리를 가지며 해당 과정의 수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학생들의 만족도, 요청 사항등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지 교육 총 책임자인 Lisa Morgan 원장 및 학교 관계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우리 대학의 세부적인 요청 사항, 학생들의 민원 사항 등도 전달하였으며, 각 국가를 대표하는 두 대학교간 더욱 더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지원팀과 총학생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국제화장학금 300만원 지원 및 과정 수료 시, 교양 6학점을 인정해주고 있다. 오는 2020년 1월 동계 프로그램은 아일랜드 Dublin City University에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