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학기 HUFS TO THE WORLD 팩트책크 발대식
19-2학기 HUFS TO THE WORLD 팩트책크 발대식
  • HUFSNEWS
  • 승인 2020.01.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2학기 “HUFS TO THE WORLD – 팩트‘책’크 문화탐방대” 발대식이 12월 27일(금) 오후 2시 우리대학 서울캠퍼스 미네르바 콤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봉철 학생·인재개발처장(서울), 이선범 제53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및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선발된 문화탐방대 8개 팀 32명 학생이 참석하였다.

김봉철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스스로 능동적인 움직임을 추구하는 팩트책크 프로젝트를 통해 모험정신으로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격려하였고, 이선범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은 “다양한 기회를 통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외대만의 아이덴디티를 구축하기 바란다” 고 응원하였다.

탐방대 발대식에 앞서 오전에는 탐방대 안전을 위해 김수성 대한국민응급처치협회 대표가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발대식 이후 오후에는 정재환 ㈜호코스 대표의 특강을 통해 탐방대 학생들에게 해외탐방 및 여행을 통한 행복추구 및 가치창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우리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탐방대가 국내외 다양한 인문서적을 읽고 작품 속 관련 장소 및 인물탐방을 통해 인문학 및 글로벌 지역학 역량을 함량하기 위해 이번 동계방학에 시행하는 동 프로그램은 서울캠퍼스 학생지원팀과 53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가 공동 기획・진행  하였고, 서류 심사 및 면접 등 공정한 선발 과정을 통해 8개 팀을 선발하여 2020년 1월 중 다양한 지역을 탐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