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정치연구소, 한국평화연구학회와 MOU 체결
글로벌정치연구소, 한국평화연구학회와 MOU 체결
  • HUFSNEWS
  • 승인 2020.01.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글로벌정치연구소는 지난 1월 17일(금) 서울캠퍼스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정치연구소와 사단법인 한국평화연구학회 간 평화적 공공정책수립에 관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글로벌정치연구소장 김면회 교수는 한국평화연구학회 유호근 소장과 학술교류 및 인적 물적 교류의 중요성에 대해 상호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 양해각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정치연구소와 사단법인 한국평화연구학회와 평화적 공공정책수립에 관한 공동 학술회의 및 공동연구, 정보 공유 및 업무협조 등에 있어 긴밀하게 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양해각서를 통해 5가지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분야로 1) 기관 간 공동학술회의 프로그램 조직 2) 연계 공동연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3) 기관 간 정보 공유, 4) 기관 간 상호 업무협조, 5) 기타 각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학술세미나 등 학술행사를 공동으로 조직하고, 출판물과 연구자료를 공유하며, 학술행사에 두 기관 소속 연구자들의 참여를 격려하고, 인적자원 교류와 연구자 양성 프로그램을 활성화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이번 MOU 체결 자리에는 한국평화연구학회 측에서 유호근 소장을 비롯해 다수가 참석하고, 한국외대 측에서 김면회 소장을 비롯해 글로벌정치연구소와 EU 조약 연구단 일동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