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굴뚝 없는 전략 산업, 세 가지를 제안한다
'포스트 코로나' 굴뚝 없는 전략 산업, 세 가지를 제안한다
  • HUFSNEWS
  • 승인 2020.05.1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시안]
박병일 한국외대 교수
박병일 한국외대 교수

 

우리는 흔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국제화 시대'라고 한다. 국제화는 크게 시장의 국제화와 생산의 국제화로 구분할 수 있으며, 시장의 국제화를 촉진시켰던 요인으로 다음 사항들을 꼽을 수 있다.

첫째, 제2차 세계대전 이래로 국가 간 자유로운 교역을 저해하던 각종 장벽들이 상당 부분 감소하였다. 둘째, 인종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수렴하였다. 셋째, 이로 인해 기업은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여 다른 국가로 대량 판매하는 게 가능해졌다.

(이하 생략)

 

 

[프레시안 5월 9일자]

출처: 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0050821591589443?utm_source=naver&utm_medium=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