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지원센터, 해리스 주한 美대사 초청 온라인 강연 진행
진로취업지원센터, 해리스 주한 美대사 초청 온라인 강연 진행
  • HUFSNEWS
  • 승인 2020.07.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주한미국대사관
사진 제공: 주한미국대사관

우리대학 진로취업지원센터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의 ‘코로나-19 이후 국제정세와 한미동맹’을 주제로 한 온라인 강연을 지난 7월 1일(수) 15시 30분에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은 우리대학 진로취업지원센터의 비대면 프로그램 ‘슬기로운 온라인 생활’의 명사 초청 특강으로 대학생들과 직접 대화할 기회를 갖고자 한 해리스 대사의 의지에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 특강으로 기획되었다.  

특강에 앞서 진행된 학생들의 설문 조사에서 ‘한미 동맹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설문에 한국외대 학생들은 ‘굳건한 군사 동맹을 통한 안보 협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 답했으며, 또, ‘앞으로 양국 간 협력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가 무엇입니까?’에 대한 설문에는 ‘북한 비핵화 문제’가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답했다.

이날 화상 특강에서는 130여명의 우리대학 학생들이 특강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해리스 주한 美대사의 북한의 비핵화와 한미 동맹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경청했고 강연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날 특강을 주최한 글로벌캠퍼스 최호성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생들이 좀처럼 명사 분들의 특강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차에 열린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았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할애해 준 해리스 대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해리스 주한 미 대사는 미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인도·태평양 사령부 사령관을 지냈으며, 해리스 대사의 부친은 6.25 전쟁에 참전 후, 은퇴할 때까지 한국과 일본에서 복무했다. 해리스 대사는 6.25 참전용사 후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