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브리지 사업단, 2기 참여학생 전공과정 수료식 및 현장실습 발대식 개최
취업브리지 사업단, 2기 참여학생 전공과정 수료식 및 현장실습 발대식 개최
  • HUFSNEWS
  • 승인 2020.07.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취업브리지 사업단은 지난 7월 2일(목)과 3일(금), 서초구에 위치한 더화이트베일 연회장에서 '취업브리지사업 2기 참여학생 전공과정 수료식 및 현장실습 발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교과과정위원장과 부단장을 비롯한 전공 과정 담당 교수진, 2기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2020년 7월부터 기업에 현장실습을 나가게 될 2기 사업 참여학생에게 전공과정 수료 기념 축사를 전하고, 각 전공과정 담당 교수진이 학생에게 현장실습 및 취업 관련한 조언과 상담을 하는 간담 시간을 가졌다.

현 취업브리지 사업 전종근 교과과정운영위원장은 "현장실습 기업에서 행동은 학생을 평가함과 동시에 학교의 평가로 직결되기에, 그 어떤 기업을 가더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현장실습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용웅 부단장은 “이 현장실습 기회를 학생이 가볍게 여기지 말고 그 속에서 기회를 찾고 능력을 기르길 바란다.”며 첨언을 하였다.

본 행사는 전공교육과정 수료식 및 2기 기업 현장실습 파견 오리엔테이션 및 공인노무사와 세무사 현직자초청특강을 실시하여 사회초년생을 위한 법과 제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청년과 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및 청년 취업률 제고를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브리지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양질의 전공교육을 받을 뿐 아니라, 5개월의 전공과정과 5개월의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총 1,2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 받게 된다.

현재 1기 사업 참여 학생들은 5개월의 전공과정을 마쳤으며, 2020년도 7월부터 사업단과 협약을 맺은 기업 및 기관에 2기 사업 참여학생이 현장실습생으로 파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