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외대국제교육센터, 터키문화원과 글로벌 문화교육프로그램 개최
송도 외대국제교육센터, 터키문화원과 글로벌 문화교육프로그램 개최
  • HUFSNEWS
  • 승인 2020.08.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송도 외대국제교육센터와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이 연수구와 함께 준비한 글로벌 문화교육프로그램이 지난 6월 30일(화)부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본 문화강좌는 터키, 중앙아시아, 몽골을 주제로 하는 특별 강좌로 송도 외대캠퍼스국제교육센터에서 12주차로 진행되고 있다. 각 문화강좌는 4주씩 몽골, 터키, 중앙아시아 순서로 진행된다.

터키 문화강좌는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 원장인 오종진 교수의 터키개관 특강을 시작으로 터키의 노벨문학상 수장자인 오르한 파묵 작품을 모두 번역한 이난아 교수의 문학과 박물관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터키 전통미술 작가인 카디르 히크멧을 초빙하여 ‘에브르’라는 터키전통 미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질 중앙아시아 특강은 우리와 관계가 깊은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총 망라하는 다채로운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터키문화원이 연수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본 프로그램은 현재 20~3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하여 매 강의 시작 전 발열 체크가 이루어지고 있다. ‘터키-중앙아시아-몽골 문화강좌 시리즈’는 매주 화요일 송도 외대국제교육센터에서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고 있으며 다가오는 9월 15(화)일을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