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P(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사업단,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서 눈부신 활약 펼쳐
GTEP(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사업단,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서 눈부신 활약 펼쳐
  • HUFSNEWS
  • 승인 2020.10.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단장 백재승, 이하 GTEP사업단)이 지난 8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LOHAS Exhibition 2020)’에 참가하여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는 ‘자연을 생각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친환경 식품, 친환경 홈&리빙, 자연치유관광, 뷰티케어 산업 등을 다루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정보 공유와 친환경 기업의 제품 홍보가 이루어졌다.

우리대학 GTEP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 ▲코스메쉐프, 더비건글로우 ▲ORINBE, TRUNAS ▲BAC KOREA, VOAS DR.LIGHT ▲해여름, 합천봉황농원 ▲심플리웍스, 에이르 랩 ▲말리니, 동양잠파스 등 총 12개의 협력 업체와 함께 참가했다.

백재승 사업단장은 “이번 로하스 박람회는 무역박람회의 실무 경험을 배양하고, 이론교육을 응용한 바이어 미팅 등 실습활동을 수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사업단은 박람회 활동을 통해 맞춤형 인재가 되는데 노력할 것이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무역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교육하고 있는 GTEP사업단은 대학생들의 무역 실무와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을 비롯해 전자상거래 교육,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탄탄한 이론과 실무를 갖춘 청년 인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우리대학 GTEP사업단은 다양한 언어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현지 특화 인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