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캠퍼스 진로취업지원센터, 기업탐방 및 취업 멘토링 진행
글로벌캠퍼스 진로취업지원센터, 기업탐방 및 취업 멘토링 진행
  • HUFSNEWS
  • 승인 2022.05.13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산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 본사 기업탐방... 인재선발팀 현직 동문 참여
■ AP 김승환 대표이사, 이해용 인재선발팀장과의 취업 멘토링 진행

우리대학 글로벌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처장 오세홍)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는 지난 5월 10일(화), K-뷰티 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진로취업지원센터 컨설턴트로 구성된 기업탐방단이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 이하 AP) 본사(용산구)를 방문하여 기업탐방 및 김승환 대표이사, 이해용 인재선발팀장과의 취업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기업탐방은 채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취업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1부 ‘CEO와의 오찬 및 티타임’에서 김승환 CEO는 “AP 본사에 직접 방문한 한국외대 학생들과 커리어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다”며 “한국외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부 순서로 AP 본사 사옥을 탐방한 후, 3부에서는 이해용 인재선발팀장으로부터 회사 밖에서는 알 수 없는 AP 내부의 인재 선발 기준과 관점, 지원자에게 필요한 스토리 그리고 AP가 선호하는 인재상 등에 대한 정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다음 시즌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도전 열의를 다지게 되었다.

특히 이번 기업탐방은 인재선발팀에 재직 중인 이주아 동문(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06)이 함께하여, 채용 스페셜리스트로서 Q&A를 통해 동문 후배들에게 전하는 조언과 함께 향후 AP에서 선후배 사원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약하며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