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연구소, 용인시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중앙아시아연구소, 용인시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HUFSNEWS
  • 승인 2022.06.17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중앙아시아연구소(소장 손영훈)는 6월 14일(화),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이하 진흥원)과 용인시 기업 북방 국가 진출과 협력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영훈 소장과 김윤석 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용인시 기업의 북방 국가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용인시 소재 기업들의 북방 국가 진출과 협력을 위한 기업설명회 개최 △북방 국가 관련 세미나, 포럼 등 행사 시 상호 협력 △북방 국가 관련 산ㆍ학 협력 △북방 국가 진출을 위한 교육 지원 및 기술적 애로사항 등에 대한 자문 △양 기관 사업의 상호 홍보 지원 등이다.

손영훈 소장은 "용인시산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용인 지역 기업의 북방 진출에 기여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이 향후 용인시 소재 기업들의 북방 국가 진출을 위한 민·관·학 삼자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김윤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터키,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부상하고 있는 북방 국가에 대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한국외대 중앙아시아연구소와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용인 관내 기업의 북방 국가 진출 및 새로운 기회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터키,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신흥지역 국가 진출에 관심이 있는 용인시 기업, 그리고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설명회를 통해 용인시 관내 기업의 북방 국가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자문하는 등 용인시 기업의 북방 국가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