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외대,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 HUFSNEWS
  • 승인 2022.06.23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입학처(입학처장 정석오)는 6월 21일(화),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 이하 남부교육지원청)과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정석오 입학처장, 엄용국 입학총괄팀장, 최현문 책임입학사정관, 이수영 선임입학사정관이, 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국장, 주소연 교육지원국장, 김근회 중등교육지원과장, 강동희 수석장학사, 홍승균 장학사 등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관련 사업 발굴·운영 (남부교육지원청 다더함 선도지구) △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인적·물적 교육 기부 △ 고교학점제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컨설팅 및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대학과 중등 교육기관 인프라 공유 및 활용) △ 기타 협력 목적 실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추진 등 다방면에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대학은 남부교육지원청과 함께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관내 교사·고교생·학부모 대상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다가올 8월에는 우리대학의 우수 교원을 활용한 교사 대상 직무연수 프로그램과 학생·학부모 대상의 진로 특강 프로그램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석오 입학처장은 “한국외대는 남부교육지원청 이외에도 대상 기관을 확대하여, 고교교육 정상화와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