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캠퍼스 학생상담센터, 기숙사상담실 'MIND ZONE' 개소식 개최
글로벌캠퍼스 학생상담센터, 기숙사상담실 'MIND ZONE' 개소식 개최
  • HUFSNEWS
  • 승인 2022.09.19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글로벌캠퍼스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유선비)는 9월 15일(목), 글로벌캠퍼스 기숙사 B동 1층에서 기숙사상담실 ‘MIND ZONE’의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유선비 학생상담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개소식은 경과보고, 축사, 현판 제막식 및 ‘MIND ZONE’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정상철 글로벌캠퍼스 부총장, 강기훈 산학연계부총장을 비롯하여 윤성우 교무처장, 유진일 HUFS Dorm 학사장, 김혜진 교육선진화센터장 등 다수의 교내 관계자와 오경현 총학생회장, 김정우 사생회장 등이 학생을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숙사상담실을 재정비한 글로벌캠퍼스 학생상담센터는 방음벽, 방음문 등의 방음시설을 갖추어 학생들이 마음 놓고 상담에 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내부 분할 공사를 통해 행정 및 대기 공간과 구분된 상담실을 별도로 확보하였으며, 상담실 내부에는 상시 환기를 위한 통풍시설 또한 설치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정상철 글로벌캠퍼스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어려움을 해결하며,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는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되기를 기원하며, 이를 위해 학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세홍 학생·인재개발처장은 “‘MIND ZONE’의 개소로 상담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되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야간 시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위기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심리적 위기감을 느끼는 학생들의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나가 학생들이 건강한 대학 생활 적응을 해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기숙사상담실 ‘MIND ZONE’에서는 야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추후 운영시간과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