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캠퍼스 생활협동조합, 브랜드 편의점 쿱스켓(COOPSKET) 개장
글로벌캠퍼스 생활협동조합, 브랜드 편의점 쿱스켓(COOPSKET) 개장
  • HUFSNEWS
  • 승인 2022.09.21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글로벌캠퍼스 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에서는 지난 2월, 백년관 3층에 있는 생협 매점을 브랜드 편의점 쿱스켓(COOPSKET)으로 전환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학내 총 5곳의 생협 매장을 편의점으로 전환하였다. 쿱스켓은 대학 생협이 운영하는 매점이라는 뜻을 담아 협동조합을 의미하는 COOP(Cooperative)과 Basket(장바구니)을 합성하여 김영희(사학 18, 前 생협학생위원장) 학생이 네이밍을 하였다. 한국대학생협연합회(KUCF)와 이마트24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쿱스켓은 2년 만에 현재 전국 17개 대학에 70호점이 생길 정도로 전국에 생협이 설립된 대학에 빠르게 확산 중인 한국대학생협연합회 공식 편의점 브랜드이다.

우리대학 생협은 수년간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대학의 비대면 수업 진행의 영향으로 기존 생협 매점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없었으며, 매출 급감으로 인해 대학 내 생협의 복지매장 운영과 인력 채용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유무인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으로, 근무자 없이 무인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한 쿱스켓은 생협 운영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캠퍼스 구성원들이 24시간 운영, 판매 품목의 다양화로 인한 선택 폭 확대, 매장환경 개선 등 쿱스켓 전환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쿱스켓 전환을 담당한 생협 사무국 매점사업팀 이용대 팀장은 “24시간 운영 매장 도입, 판매 품목 확대 등에 대한 대학 내 구성원의 지속적인 요구에 대하여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이번 쿱스켓 도입으로 구성원들의 대학 생활에 편의성을 제고 할 수 있게 되었다. 생협은 지속적으로 대학의 발전과 구성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