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도서관, 산악인 엄홍길 대장 초청 강연 개최
한국외대 도서관, 산악인 엄홍길 대장 초청 강연 개최
  • HUFSNEWS
  • 승인 2022.09.23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서울캠퍼스 스마트도서관(관장 조희문)은 지난 9월 20일(화), 도서관 휠라아쿠쉬네트홀에서 <불굴의 도전 정신>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이자 우리대학 석좌교수인 엄홍길 대장을 초청하여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명사 초청 강연은 우리대학 서울캠퍼스 도서관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변해철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의 축사와 조희문 도서관장의 환영사에 이어 강연과 저서 사인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엄홍길 대장은 세계 최초 히말라야 16좌를 완등하고 인생 17좌에 올라서는 마음으로 "히말라야가 저에게 정상을 허락하고 베푼 것처럼 나누며 살겠다"는 마음으로 세운 네팔 오지마을의 16개 휴먼스쿨 등 히말라야 고봉 등정 및 나눔의 경험을 담아 <불굴의 도전 정신>을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날 엄홍길 대장의 특강에 참가하고 저서 사인북을 선물로 받은 사애리(중국언어문화학부 20) 학생은 "도전과 용기를 주는 강연 속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메시지가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문 서울캠퍼스 도서관장은 "도서관의 첫 명사 초청 강연의 주인공으로 엄홍길 대장을 초청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도서관의 자료와 시설을 활용하여 도서관의 문화 공간 면모를 부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