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수 ㈜세륜인터내쇼날 대표이사, 모교 한국외대에 학교발전기금 1억 원 기부
정원수 ㈜세륜인터내쇼날 대표이사, 모교 한국외대에 학교발전기금 1억 원 기부
  • HUFSNEWS
  • 승인 2023.02.07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는 지난 2월 1일(수), 정원수(한국외대 영어과 80) ㈜세륜인터내쇼날 대표이사가 모교를 위한 학교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개최된 이 날 기탁식 행사에는 정원수 대표이사, 박정운 총장, 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이 함께하였고, 정 대표의 대학 동기인 한국어교육과 박정호 교수(영어 80)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정원수 대표는 “회사가 국제적으로 성장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외대에서 배운 어학 실력과 글로벌 감각 덕분”이라며 “후배들이 외대 캠퍼스에서 미래의 비전을 찾고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는 국가의 귀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박정운 총장은 “모교를 위해 기부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리며,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겸비하고 인류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하였다. 또한 “기업인으로서 세계를 누비며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외대의 명예를 드높이며 그 소중한 결실을 모교 사랑으로 실천해주신 대표님의 큰 뜻에 감사와 경의의 뜻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세륜인터내쇼날은 자동차 부품 전문 회사로서 현대, 기아, 쉐보레 등 국산 자동차 및 일본, 유럽 차종 부품들을 취급하고 있다. 정원수 대표이사는 1993년 회사 설립 이래 수출 역량 강화에 집중, 해외 20여 개국과 교역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킨 무역 기업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