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아랍어과(학과장 윤은경) 이수인, 박수현 학생이 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외교부 등이 공동 주최한 2023 한-아랍 그림책 번역대회에서 국내 부문 1위와 2위에 입상하였다.

2023 한-아랍 그림책 번역대회는 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KBBY)가 주관하고, 외교부와 S-OIL(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의 후원으로 3월 9일(목)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우리나라와 아랍에미리트, 요르단, 이집트 총 4개국, 10개 대학의 아랍어 및 한국어 전공생 250여 명이 참가하였다.

우리나라 그림책 중 난이도 상, 중, 하로 나뉘어 지정된 10권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아랍어로 번역하는 기량을 겨루는 본 대회에서 우리대학 아랍어과 이수인 학생과 박수현 학생은 각각 난이도 상에 지정된 ‘내가 예쁘다고’를 번역하여 국내 5개 대학 아랍어 전공 학생 중 1위와 2위를 차지하였다.

라인으로 열린 대회 시상식은 5월 30일(화), 한국-아랍소사이어티 마영삼 사무총장과 외교부, 주한 아랍에미레이트대사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수상자와 대회 참석자 모두를 격려하였다. 국내 부문 1위를 차지한 우리대학 아랍어과 이수인 학생은 시상식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아랍어와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이와 같은 좋은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HUF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