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 알사드한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한국외대 방문… 아랍어 교육 협력방안 논의
사미 알사드한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한국외대 방문… 아랍어 교육 협력방안 논의
  • HUFSNEWS
  • 승인 2023.06.22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6월 19일(월), 사미 알사드한(Sami M. Alsadhan)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가 우리대학을 방문하여 박정운 총장을 예방하고, 양국 간 교육 협력 강화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압둘아지즈 압둘라흐만 알다옐(Abdulaziz Abdulrahman Aldayel)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원장과 사아드 무함마드 알 까흐타니(Saad Mohammed Al-Gahtani) 사우디아라비아 킹살만학술원 교육 프로그램 부문 책임자가 참석하였다. 한편, 우리대학 박정운 총장, 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 윤은경 아랍어과 학과장, 그리고 김강석 교수(아랍어과)가 참석하였다.

사미 대사는 “한국외대가 아랍어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 한류의 세계적 성장과 맞물려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랍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외대와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에 대해 박정운 총장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협력을 통해 아랍어 교육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한국외대가 이러한 협력 강화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 킹살만 학술원이 주관하는 아랍어교수법 특강이 6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서울캠퍼스 교수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양국 간의 교육 협력 강화 및 국내 아랍어 교육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