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술 유니스토리자산운용(주) 회장, 발전기금 추가 3억원 약정
김덕술 유니스토리자산운용(주) 회장, 발전기금 추가 3억원 약정
  • HUFSNEWS
  • 승인 2023.07.18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7월 17일(월), 김덕술(일본어 81) 유니스토리자산운용(주) 회장이 우리대학을 방문하여 박정운 총장을 예방하고 발전기금 3억 원을 약정하였다.

김덕술 회장은 2017년과 2018년 우리대학 스마트도서관 건립기금 및 학교 발전기금으로 각 1억 원씩 기탁했을 뿐 아니라 이후에도 학과 발전기금 기부 등 모교 사랑을 아낌없이 실천하며 현재까지 5억 원이 넘는 기금을 학교 발전을 위해 희사해오고 있다.

이날 모교를 찾은 김덕술 회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어딘가, 또 누군가에게 기여하는 삶을 살고 싶고, 많은 이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하며, “이번 약정을 통해 우리대학이 세계 최고의 수준의 글로벌 리더를 배출해내는 교육기관으로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덕술 회장은 2021년 6월 삼해상사(주) 대표이사직을 내려놓을 때까지 김 생산과 상품개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우리나라 김을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킨 대한민국 대표 기업인이다. 이후 유니스토리자산운용(주)을 설립하여 고액자산가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수산인의 날’에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등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가 정신을 확신시킨 공로를 인정받았고, 우리대학 개교 68주년 기념식에서 ’HUFS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약정식에는 박정운 총장 외 장붕익 미래위원회 위원장, 오종진 대외협력처장, 김민정 학생·인재개발처장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