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재개…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 장려 효과 기대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는 2023학년도 1학기 중 졸업(예정)자 및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2023년 상반기 미취업자를 위한 잡매칭 프로그램(이하 잡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50명의 참가자 중 18명(36%)이 취업에 성공하여 준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취업 예정 및 진학 등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잡매칭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기업분석, 채용공고 등을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1:1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는 졸업생들과 지역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잡매칭 프로그램은 2022년 하반기부터 재개되었고, 지금까지 총 90명이 참가하여, 40%에 가까운 취업률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기 없이 전담 컨설턴트와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어 만족스러웠고 후배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2023년 하반기에도 ‘Chat GPT를 활용한 취업 준비 방안’ 등 맞춤형 온라인 특강과 1:1 컨설팅으로 구성된 잡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취업서비스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