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강일갑 회장 초청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 개최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강일갑 회장 초청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 개최
  • HUFSNEWS
  • 승인 2023.09.19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는 지난 9월 12일(화), 강일갑 Gloris, INC. 회장을 초청하여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을 개최하였다.

강일갑 회장은 우리대학 스페인어과(79학번)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College of Insurance 보험경영학 MBA 학위를 취득하고, 1999년 뉴욕에서 Gloris, INC.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경영해온 기업인이다. 또한 우리대학 뉴욕동문회장, 뉴욕한인보험재정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해외 동문 및 미주 한인 교포들의 단합과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한국과 미국 보험시장의 차이, 미국 보험업계 인턴십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서울캠퍼스 도서관 휠라아쿠쉬네트 컨퍼런스홀에서 1시간 반 동안 진행되었다. 강일갑 회장은 보험업계 중에서도 블루 오션 직무를 소개하며, 미국 현지 보험시장 상황과 보험업계 세부 직무에 대한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다. 그 결과, 특강에 참석한 학생 중 약 97%에 달하는 참석자들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강 회장은 “모교에서 미국 보험업계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그간 업계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후배들이 자신의 강점을 살려 국제무대로 진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동문 특강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경쟁력을 갖추는 데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희망한다”며, “재학생의 취업 고민을 덜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을 앞으로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