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은 9월 19일(화), 에밀 콘스탄티네스쿠(Emil Constantinescu) 루마니아 전 대통령이 연구소장으로 있는 레반트 문화 문명 고등연구소(The Institute for Advanced Studies in Levant Culture and Civilization) 대표단을 맞이하여 양 기관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난 2017년 설립된 레반트 문화 문명 고등연구소는 세계 미술과 과학 아카데미(WAAS)의 우수 연구소로, 레반트의 역사적 영역인 중동, 북아프리카, 발칸, 코카서스의 문화와 문명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다양한 학술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박정운 총장을 예방한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전 대통령은 레반트 문화 문명 고등연구소의 역할과 그간의 활동에 대하여 설명하고, 루마니아어과뿐만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45개 언어를 교육하는 우리대학의 역할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많은 관심을 드러냈다.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전 대통령은 30년간 부카레스트대에서 지질학을 연구한 학자로, 이번 방문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본인의 저서를 우리대학에 기증하였다.

이 자리에는 우리대학 박정운 총장, 김태성 서울캠퍼스 부총장, 오종진 대외협력처장 및 박정오 루마니아어과 학과장이 참석하였고, 테오도르 멜레스카누 루마니아 전 외무장관, 세자르 마놀 아르메아누 주한 루마니아 대사 등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하여 향후 양국 간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우리대학은 루마니아 최고 명문대학인 부카레스트대학교와 1990년 협정을 체결한 이래 알아이쿠자대학교, 슈테판 첼 마레 대학교 등 루마니아 주요 대학과 협정을 체결하여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