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6일(금), 송용덕(영어 73) 동문이 모교의 발전을 염원하며 학교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하였다.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개최된 이 날 기탁식 행사에는 송용덕 교수 내외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박정운 총장, 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 오종진 대외협력처장, 윤성우 교무처장, 김민정 학생·인재개발처장(서울), 박경은 홍보실장이 참석하였다.
송용덕 동문은 롯데그룹 부회장을 역임하여 호텔롯데를 이끌며 지난 40여 년간 호텔롯데의 전략적 세계화를 견인하고 선진적 호텔 서비스를 실현하고 성장시킨 장본인이다. 이날 송용덕 동문은 “호텔 경영인으로서 수많은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며 나아가 여러 국가와 기업들과 사회·문화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대학 시절 외대에서 체득한 국제적 감각와 비즈니스 마인드 덕분이었다”고 전하며, “늘 고마웠던 모교의 발전을 염원하며 작게나마 보답하고 싶었던 오랜 마음을 학교에 전하고 싶다”고 기탁 소회를 밝혔다.
박정운 총장은 “더 많은 외대의 미래 인재들이 송 부회장님과 같은 포부를 갖고 사회에 진출하여 외대인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더 큰 무대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송용덕 동문은 대학 졸업 후 1979년 호텔롯데가 개점한 해에 입사하여 롯데그룹에서 커리어를 시작, 1989년 호텔롯데 뉴욕사무소장, 2006년 호텔롯데(잠실) 총지배인, 2011년 롯데호텔의 러시아 법인인 롯데루스 대표이사, 2012년 부산롯데호텔 대표이사, 2017년 롯데그룹 부회장과 이후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40여 년 한 우물을 판 호텔 전문가이다. 러시아 모스크바 호텔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바 있고 뉴욕, 괌, 베트남 등에 롯데호텔을 개장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과 표준화를 이뤄냈다. 호텔 전문가이자 기업 전문 경영인으로서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우리대학 미네르바 교양대학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